"모리 카오루", 서울국제도서전 찾는다

  • 0
  • 253 views

<신부 이야기>, <엠마> 등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모리 카오루 작가가 6월 26~30일 개최되는 서울국제도서전에 초청되어 방한합니다. 도서전에서는 수작업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모리 카오루의 라이브 드로잉쇼가 진행되며, 특별기획전 부스에서 <신부 이야기> 전시회가 개최됩니다.

모리 카오루는 2022년부터 일본-중앙아시아 5개국 수교 30주년을 기념, 교토와 아키타 등을 순회하는 원화전 "대 신부 이야기 전"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신부 이야기> 복제 원고, 컬러 일러스트 등을 이번 국제도서전 전시에서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작가와 독자가 만날 수 있는 사인회, 작가가 직접 작품관을 설명하는 독자와의 대화 행사도 개최됩니다. 평소 신비주의로 유명했던 모리 카오루 작가인 만큼, 한국 팬들이 직접 작가를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부 이야기>는 역사 자료집을 방불케 하는 의복, 공예품 고증과 화려하고 세밀한 묘사로 일본 안팎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08년 국내외에서 여러 상을 받았는데, 2012년 앙굴렘 '세대 간 상(Prix Intergenerations)', 전미도서관협회(ALA)가 꼽은 10대 추천 그래픽노블, 2012년과 16년에는 아이스너상 노미네이트, 2011년과 2013년 일본만화대상 2위, 2014년 일본만화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19세기 후반 타림분지, 아랄해, 카스피해, 앙카라 등 중앙아시아 주요 지역을 배경으로 여러 민족의 일상과 풍속을 그린 옴니버스 만화인 <신부 이야기>의 전시회가 어떻게 꾸며질지도 기대되지만, 무엇보다 모리 카오루 본인이 한국을 찾는다는 것에 기대감이 높습니다.

"물위의 우리" 애니메이션으로 만난다
Prev Post "물위의 우리" 애니메이션으로 만난다
카도카와, 바이포엠과 함께 합작회사 설립
Next Post 카도카와, 바이포엠과 함께 합작회사 설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