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CAF 2019 자원활동가 ‘FACIS’ 발대식 열려… “SICAF를 대표하는 얼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해봅시다”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4일 제 23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2019)에서 활동할 자원활동가인 ‘FACIS’ 130명을 소집,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서울파트너스하우스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발대식은 자원활동가 FACIS와 현장 진행을 총괄하는 강태진 집행위원장, 사무국 임직원 등 17일 개막을 앞둔 SICAF 2019의 진행요원 전체가 집결한 첫 공식 행사입니다. 강태진 위원장은 “SICAF가 글로벌 5대 애니메이션 페스티벌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FACIS의 열정과 헌신이 있었습니다.”라며 “우리가 행사기간 만나게 될 세계인에게는 우리의 얼굴이 곧 한국의 모습으로 남게 된다는 생각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해봅시다”라고 격려했습니다.

 

강 위원장의 말대로 SICAF의 철자를 거꾸로 나열한 FACIS는 ‘얼굴’을 뜻하는 Faces와 발음이 같아 ‘시카프를 대표하는 얼굴’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발대식이 진행된 후에는 기본 소양교육, 배치된 팀에 따른 세부 교육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일 최종 선발된 FACIS는 서류심사,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되었으며 관람객 안내, 영화제 운영, 통역 등 의전과 홍보, 이벤트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와 코엑스 A홀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주제로 열리는 SICAF 2019는 유럽, 아시아, 중동 등 28개국에서 보내온 130여편의 작품을 상영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었습니다.

 

상영작 및 행사 일정은 시카프 홈페이지(www.sicaf.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는 네이버와 인터파크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