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여름방학 맞이 ‘키즈툰애니틴스쿨’ 교육생 모집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인 SBA(서울산업진흥원)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오는 7월 24일(수)까지 ‘2019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20년차를 맞이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키즈툰애니틴스쿨’은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에 관심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스토리와 캐릭터로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심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키즈툰애니틴스쿨은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만화가, 애니메이션 감독 등이 강사로 나서 세심한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한편, 진로 상담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기간은 7월 29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1일 3시간씩 총 30시간이며, SETEC 컨벤션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됩니다. 교육과정은 ‘만화 기초’, ‘만화 심화’, ‘웹툰 기초’, ‘웹툰 심화’, ‘애니메이션’ 과정으로 총 여섯개 반이 운영됩니다.

 

만화 기초는 입문 학생 및 저학년을 대상으로 만화가 직업, 만화 산업, 만화적 표현법 등 만화 관련 교육과 나만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토대로 작품을 완성하는 기초 학습과정입니다. ‘만화 심화’는 만화 기초를 이수한 학생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만화 연출, 시놉시스, 콘티 등 구체화를 통해 만화의 완성돌르 높이고 작품을 완성하는 심화 학습 과정입니다.

 

‘웹툰 기초’ 과정은 웹툰 작가 직업, 웹툰 산업 등 웹툰 관련 교육과 웹툰 제작을 위한 기본 툴, 원리를 배워 웹툰을 완성하는 기초 학습 과정으로 입문 학생 및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웹툰 기초를 이수한 학생 및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웹툰 심화’는 웹툰 이해, 콘티, 스케치, 채색, 패턴 등 웹툰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학습하고 웹툰을 완성하는 심화 학습 과정입니다. 

 

애니메이션에 관심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과정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2D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배경을 완성하고 스톱모션 제작 기법을 토대로 영상을 제작하여 완성 결과물을 함께 감상하는 과정입니다. 교육을 이수한 학생은 수료증, 결과물이 담긴 작품집과 USB를 받게 됩니다. 

 

SBA 박보경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키즈툰애니틴스쿨은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해 자신만의 작품도 완성하고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탐색해 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라며 “이번 여름 서울애니메이션에서 학생들의 풍부한 잠재력과 상상력을 펼칠 소중한 기회를 함께 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