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외

라인망가+이북재팬, 월 합산 거래액 100억엔 돌파

에디터 박세민

라인망가+이북재팬, 월 합산 거래액 100억엔 돌파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09월 07일
category
웹툰 | NEWS
클릭시 주소복사

네이버웹툰의 일본 계열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LINE Digital Frontier)가 운영하는 라인망가와 이북재팬(ebookjapan)의 8월 합산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인 100억엔을 돌파했습니다.

라인망가에서 8월에 진행한 여름 캠페인과 오리지널 웹툰이 인기를 끌며 거래액 상승세를 견인했습니다. 한국 오리지널 웹툰 <내 남편과 결혼해줘> (글/그림 성소작/LICO), <싸움독학> (글/그림 박태준/김정현), <입학용병> (글/그림 YC/락현) 작품 등이 성과를 내며 높은 거래액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이북재팬이 일본 대표 결제 서비스 페이페이(PayPay)와 함께 진행한 캠페인과 작품 추천 프로모션 등이 시너지를 내며 거래액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앞으로 라인망가와 이북재팬의 시너지를 통해 일본에서 인기 디지털 만화 플랫폼으로서 지위를 확고히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모바일 앱 중심의 라인망가와 웹 중심의 이북재팬을 통해 앱과 웹 시장을 모두 커버하며 콘텐츠 유통을 확대해 웹툰 오리지널 작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와 아마추어 등용 시스템 '인디즈(indies)’를 통한 현지 작가 발굴에도 힘쓸 예정입니다.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3월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 인수를 완료하고 라인망가와 이북재팬의 사업 확장을 위해 최근 공동 시너지 태스크포스를 설립했는데요.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 김신배 공동 대표는 “라인망가와 이북재팬 모두 거래액과 이용자 수 측면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두 플랫폼의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창작자 및 출판 파트너들과 함께 일본 디지털 만화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의 라인망가와 이북재팬의 시너지 효과처럼, 앞으로 한국에서는 문피아, 미국에서는 왓패드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