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버프툰, MBC-SBA와 함께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선 넘는 공모전> 개최

에디터 이세인

버프툰, MBC-SBA와 함께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선 넘는 공모전> 개최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08월 09일
category
웹툰 | NEWS
클릭시 주소복사

NC소프트가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 버프툰은 MBC,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와 함께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선 넘는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9월 28일(수)까지 모집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웹툰, 단편 웹소설 그리고 영상(드라마, 영화) 부문으로 진행되며, 장르 제한 없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당선작은 모집 분야별로 5개 작품을 선정하여 오는 11월 말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심사기준은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대중성', '등장인물의 매력도', '스토리 완성도', 'IP 확장 가능성' 등 5가지이며, 심사에는 주관기관과 콘텐츠 업계 전문 심사위원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각 부문 당선작은 웹툰화, 영상화 등 다양한 IP 확장 기회가 주어집니다. 영상 부문 당선작은 MBC에서 OTT 및 방송용으로 개발하며, 웹툰화 등 IP 확장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버프툰에서는 2018년부터 창작자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선 넘는 공모전'은 지난해 진행한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에 MBC, SBA와 두 번째로 공동 주관하여 진행하는 공모전입니다. 지난해 웹툰 부문 당선작은 6월부터 정식 연재를 시작하였으며, 버프툰을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선 넘는 공모전'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