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키다리스튜디오, '틱톡' 바이트댄스와 웹툰 공급 계약 체결

에디터 박세민

키다리스튜디오, '틱톡' 바이트댄스와 웹툰 공급 계약 체결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02월 21일
category
웹툰 | NEWS
클릭시 주소복사

키다리스튜디오와 레진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테크기업 바이트댄스와 웹툰 수천개 이상의 타이틀을 공급하는 사업제휴계약을 체결 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바이트댄스는 전세계 10억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의 운영사이며 대중들이 콘텐츠를 접하고, 소비하고, 창조하는 것을 더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기업입니다.

키다리스튜디오와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바이트댄스에 향후 4년간 양사가 보유 중인 웹툰 수천개 이상의 타이틀 및 신규 제작 IP를 우선적으로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키다리스튜디오와 레진엔터테인먼트의 22년도 글로벌 시장 웹툰 매출이 1천억원 이상, 전체 매출의 50%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서 키다리스튜디오는 레진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며 지적재산권(IP)사업 역량을 강화하였고 키다리이엔티를 흡수합병함으로써 웹툰-웹소설-영상을 잇는 종합 콘텐츠기업으로 발돋움했습니다.

또한 지난달에는 바이트댄스로부터 4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습니다. .

키다리스튜디오 관계자는 “키다리스튜디오와 레진엔터테인먼트의 풍부한 웹툰 콘텐츠가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유저 및 트래픽을 보유하고있는 바이트댄스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바이트댄스와의 사업제휴계약을 통해 현재 8개 언어로 운영중인 13개의 플랫폼이 12개 언어, 20개의 플랫폼으로 확장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