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카카오엔터, "2021 서울웹툰공모전" 단독 후원사로 나선다

에디터 이재민

카카오엔터, "2021 서울웹툰공모전" 단독 후원사로 나선다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11월 05일
category
웹툰 | NEWS
클릭시 주소복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서울시 주최 ‘2021 서울웹툰공모전’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하여 신인 작가 발굴에 나섭니다. 당선작에는 총 5,5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를 우선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올해로 2번째를 맞는 ‘서울웹툰공모전’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시작부터 후원사로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공동 주관사로는 SBA(서울산업진흥원)의 웹툰파트너스와 (주)소미미디어가 함께합니다. 지난 1회 ‘서울웹툰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작품들 중 <히어로가 되지 않기로 했다>, <인터넷 중독 캠프>는 조만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작으로 데뷔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지 외에도 유수의 당선작들이 여러 플랫폼을 통해 성공적으로 데뷔했습니다.

수상작으로 뽑힌 5작품에는 대상 (1편) 2,000만원, 금상(1편) 1,500만원, 은상(1편) 1,000만원, 동상(2편) 각 500만원의 총 5,5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이에 더해 당선 작가들과의 협의를 통해 카카오페이지 우선 연재 기회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2021 서울웹툰공모전’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작품 접수가 이뤄지며, 오는 12월 24일 당선작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당선작 결과 발표에 앞서 수상 후보 작가들과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작품 계약, 연재 계획 등 협의를 마친 후 최종 수상 발표가 진행됩니다.

응모 가능한 작품 형식은 스크롤뷰 형식의 웹툰으로 최소 2화 이상 완성 원고에 한하며, 신인 또는 경력 작가에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1서울웹툰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s://seoultoon.kr) 또는 SBA 홈페이지(www.sba.seou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노블코믹스 황현수 대표는 “지난 수년 간 서울웹툰공모전을 후원해왔는데 해마다 좋은 지원 작품들이 올라오고 있다. 이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가능성 있는 수상 작품들에게는 최대한 많은 정식 연재 기회를 제안하고자 한다”며 “나아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여러 기관 및 업계들과 상호 협력하면서 양질의 신인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