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원픽 ‘글로벌향 웹툰 제작 프로젝트’를 위해 메타크래프트・동주와 업무협약 체결

스튜디오원픽 ‘글로벌향 웹툰 제작 프로젝트’를 위해 메타크래프트・동주와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픽코마 산하 웹툰 스튜디오 ‘스튜디오원픽’은 7월 11일 카카오픽코마 한국오피스에서 디지털 콘텐츠 기업 ‘메타크래프트’, 테크 기반 웹툰 콘텐츠 스타트업 ‘동주’와 글로벌향 웹툰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스튜디오원픽 ‘글로벌향 웹툰 제작 프로젝트’를 위해 메타크래프트・동주와 업무협약 체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웹툰 제작에 필요한 기획력, IP(지식재산권), 제작 솔루션을 갖춘 3개사의 강점을 토대로 글로벌 플랫폼에서 선보일 작품을 제작하고, IP 확장까지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제작된 작품은 전자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카카오픽코마, 일본)를 포함한 글로벌 플랫폼에서 연재할 예정입니다.
그 시작으로 노벨피아에서 서비스중인 웹소설 ‘전지적 1인칭 시점(작가 고속도루)’을 원작으로 한 웹툰 제작에 들어갑니다. 글로벌 독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킬 작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튜디오원픽 김현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각기 다른 강점을 보유한 3개사가 시너지를 발휘해 다채로운 매력의 참신한 작품을 선보이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그 동안 웹소설 원작의 웹툰을 한국과 일본에서 발표한 다수의 경험을 토대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메타크래프트 유정석 대표는 “노벨피아가 보유한 많은 작품이 웹툰, 게임으로 재탄생되어 글로벌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새롭게 주목받는 작품이 발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동주 윤광식 대표는 “웹툰 제작에 필요한 최적의 팀 빌딩과 제작을 지원하는 당사의 솔루션을 통해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작품 제작의 효율성과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3개사가 시너지를 발휘해 발표할 작품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하였습니다.

Categories: NEWS
이 세인

Written by:이 세인 All posts by the author

WEBINS 에디터 웹툰과 웹소설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인사이트를 전달합니다. 정보 및 기사 제보는 press@webins.co.kr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