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담미디어,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와 ‘재담쇼츠’ IP 활성화업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

재담미디어,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와 ‘재담쇼츠’ IP 활성화업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

웹툰 제작 및 유통 전문 업체인 재담미디어는 중단편 웹툰 플랫폼 ‘재담쇼츠’의 IP 활성화를 위해 사단법인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4일 진행된 협약에서 재담미디어와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는 중단편 웹툰 창작과 제작 활성화의 필요성에 동의했고 재담쇼츠 게재 웹툰의 애니메이션화와 협회 소속사 애니메이션 작품의 웹툰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재담미디어는 재담쇼츠를 통해 공개되는 웹툰에 대한 작품정보와 이용 현황 분석 자료를 뉴스레터 형식으로 협회 소속 회원사에 공유하기로 하였습니다. 협회 회원사는 이를 바탕으로 재담쇼츠 웹툰의 애니메이션화를 검토하고 재담쇼츠는 협회 회원사의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웹툰화 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신창환 회장은 ‘최근 웹툰을 원작으로 한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웹툰과 애니메이션의 특장점이 융합된 콘텐츠 제작 사례가 다양하게 도출되길 바란다.’고 전하였습니다.

재담미디어 박석환 이사는 ‘OTT서비스와 동영상 플랫폼 등이 활성화되면서 웹툰의 특정 씬과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한 숏폼 동영상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재담쇼츠 웹툰을 원작으로 한 다양한 유형의 애니메이션 또는 애니메이션 원작 웹툰이 더 많이 제작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Categories: NEWS
이 세인

Written by:이 세인 All posts by the author

WEBINS 에디터 웹툰과 웹소설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인사이트를 전달합니다. 정보 및 기사 제보는 press@webins.co.kr로 연락 주세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