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웹 "입학용병", 日 라인망가서 9월 거래액 16억 돌파…올해 최대 기록

  • 0
  • 70 views


 

네이버웹툰 <입학용병>이 일본 라인망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에서 <입학용병>의 9월 거래액이 16억 3천만원(1억 8천만엔)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라인망가에서 서비스하는 단일 작품 중 올해 최대 월 거래액 기록입니다.

 

웹툰 <입학용병>은 비행기 사고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아 고도의 전투 능력을 키우며 용병으로 살아온 주인공 ‘유이진’이 한국에 돌아와 가족과 재회하며 여러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작품입니다. 한국에서는 2020년 첫 선을 보인 후 줄곧 인기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라인망가에서 2021년부터 연재되기 시작해 밀리터리 액션과 학원물을 결합한 신선함과 뛰어난 액션 작화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라인망가 누적 조회수 7,000만 뷰를 돌파했고 2023년 10월 3억 뷰를 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라인망가에서 인기작의 조회수는 보통 몇 천대로, 3억 뷰를 넘긴 작품은 <싸움독학>, <재혼황후> 정도뿐입니다. 

 

2022년 라인망가 남성 랭킹 2위, 지난 10월에는 라인망가 종합 랭킹 1위에 오른 <입학용병>은 한국과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영어, 프랑스어 등 총 10개 언어로 선보이고 있는 <입학용병>은 누적 조회수 11억 뷰를 넘겼습니다. 

 

△ 10월 18일 오후 12시 기준 라인망가 종합 랭킹 2위, 남성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입학용병>

 

라인망가를 운영하는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 김신배 공동 대표는 “네이버웹툰 글로벌 플랫폼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창작자와 사용자가 활동하는 만큼,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의 작품들이 일본 시장에서 더 많은 독자를 만나고 수익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앱 중심의 라인망가와 웹 중심의 이북재팬 플랫폼을 통해 2,000만 명 이상의 월간활성이용자(MAU)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라인망가는 한국의 네이버웹툰과 달리 웹툰만 서비스하지 않고 일본 단행본 만화도 함께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오리지널 웹툰의 비중을 확대하는 한편 이북재팬과 시너지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아이돌 웹툰 “이번 생은 우주대스타!”, 실제 응원 공개와 함께 팬클럽 모집
Prev Post 아이돌 웹툰 “이번 생은 우주대스타!”, 실제 응원 공개와 함께 팬클럽 모집
로어 올림푸스, 하비상도 수상해 올해도 3관왕 달성
Next Post 로어 올림푸스, 하비상도 수상해 올해도 3관왕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