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전문 비평지 ‘지금, 만화’ 17호 발간… “미스터리+만화”

만화전문 비평지 ‘지금, 만화’ 17호 발간… “미스터리+만화”

 

만화전문 비평지 ‘지금, 만화’ 17호 발간… “미스터리+만화”

 

만화전문 비평지 ‘지금,만화’ 17호?가 발간되었습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만화비평을 통해 ?한국 만화 발전의 토대를 공고히 하고 ?만화비평 향유의 문화적 기반을 조성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만화 비평서 ‘지금,만화’를 발간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17호의 주제는 ‘미스터리+만화’입니다. 17호에서는 소위 ‘추·미·?스’라 불리는 한국의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만화의 역사와 대표작들을 짚으며 특징과 전망에 대해 알아봅니다.? ‘커버스토리’에서는 세계 각국의 추리,미스터리 장르의 소설과 영화,만화의 특징을 살펴보고, 한국의 추리,미스터리,스릴러 만화의 흐름과 특징을 짚었습니다.그리고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인기 작품들을 소개하고 ?‘추·미·?스’? 장르에서 주로 사용하는 클리셰를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뷰’에서는<닥터 프로스트>의 이종범 만화가와 권일용 전 프로파일러의 문답으로 웹툰 창작을 위한 전문가와의 취재 인터뷰를 진행할 때의 중요한 점을 알아보았습니다.그리고 재담미디어와 이현세 만화가의 AI 기술 협력 개발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이럴 땐 이런 만화’에서는‘ 겨울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가져가고 싶은 만화’란 주제로 명사들의 만화 추천 큐레이션을 모았습니다. ‘만화 속 인생 명대사/명장면’과 ‘드라마vs웹툰’ 코너에서는 다양한 만화와 웹툰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만화 pick평!’에서는 ‘지금,만화’ 편집부에서 선정한 김성진 작가의 <앵무살수>에 대해 집중 비평을 담아냈습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아카이브사업팀 김태훈 팀장은“추미스 만화는 실제 사건에서 영감을 얻어 창작되는 경우가 많은 장르적 특성으로 인해, 계층 양극화,세대 갈등 등 현대 한국 사회의 현실과 문제들을 그대로 작품에 투영시켜 대중들을 강렬히 끌어당기고 있음을 ‘지금,만화’ 17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만화’ 17호는 전국 대형 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기타 세부 내용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아카이브사업팀(032-310-3055)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