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포텐업’이 새롭게 개편된다

 

네이버웹툰의 베스트도전 지원 프로그램 ‘포텐업’이 변경됩니다. 포텐업은 베스트도전에 연재되는 작품들 중 일부를 미리 공지한 특정 장르 내에서 선정해 지원금 개념의 ‘장학금’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에는 장르별로 진행되던 포텐업 프로그램이 장르 불문으로 변경되었으며, 사전 공지된 태그를 포함해 기수별로 3화 이상의 원고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입니다. 기존에는 세달에 한 번 열리던 포텐업 프로그램은 두달에 한 번으로 기간이 단축되어 운영됩니다. 
그렇게 응모된 작품 중 조회, 댓글, 별점, 내공값, 좋아요 등 정량적 수치, 재미, 창의성, 완성도, 글로벌 가능성, 연재 안정성, 가독성 등의 지표를 추가로 종합해 네이버웹툰이 검토, 포텐업 작품으로 선정됩니다.
기존 총 6화의 원고를 장르별로 필요로 하던 포텐업 프로그램은 3화로 단축하면서 300만원 씩 2달동안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또한 후보 작품들 중 5개 작품을 ‘포텐업’으로 선정하고, 그 중 1작품 이상의 우수작을 선정해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네이버웹툰은 공지했습니다.
신인 아마추어 작가들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준비된 포텐업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