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우리만화연대, 한국출판만화가협회, 웹툰협회, 한국만화웹툰학회, 지역만화단체 ‘청렴 협약’ 체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최근 ‘반부패·청렴으로 하나 된 만화계’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만화연대, 한국출판만화가협회, 웹툰협회, 한국만화웹툰학회, 지역만화단체 등 총 5개 단체와 ‘청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협약서는 공정하고 청렴한 사회 실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수행과 상호지원과 협력, 부패발생 예방과 부패신고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활성화 노력, 반부패 청렴교육 청렴시책 우수사례 정보 공유 등 청렴문화 확산 및 부패방지를 위한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청렴 협약서 >

제3조(이행과제의 실행) 협약기관은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체계의 구축활용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이행에 최선을 다한다.

 

1. 공정하고 청렴한 사회 실현을 위한 반부패??청렴활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상호지원과 협력을 다한다.

2. 부패발생 예방 및 부패행위, 공익침해행위를 효율적으로 규제하기 위하여 부패신고 및 공익 신고자 보호제도 활성화에 노력한다.

3. 반부패?청렴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제도의 개선과 행동강령 및 윤리경영 실천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

4. 반부패 청렴교육??청렴시책 우수사례 등 청렴도 제고를 위해 필요한 자료 공유 및 정보를 교환한다.

5.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만화가 등 만화계 제안을 적극 수렴한다.

6. 그 밖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추진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만화계 협단체들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방안을 더욱 구체화하고 공정한 만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논의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