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인공지능 채색”서비스를 내놨다

 

인공지능 시대가 온다, 먼 이야기라고만 생각하셨나요? 네이버웹툰이 ‘인공지능 채색’을 지원하는 웹서비스 “웹툰 AI 페인터(Webtoon AI Painter)”를 내놨습니다.
웹툰 AI 페인터는 딥러닝 방식을 이용한 채색도구로, 지난 2019년 11월 ICCV에서 자동채색 프로그램을 시연한 이후 2년만에 상용화 결과물을 내놓은 겁니다. 웹툰 AI 페인터는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고, PC버전에서는 마스킹과 채색-스케치 레이어가 분리된 PSD 다운로드 등을 지원합니다.
출판만화 형식에서는 컷 구분은 물론 말풍선 구분은 물론 식자 경계 구분, 형태에 따른 일부 음영 구분까지 해내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힌트를 통해 기본 색만 지정하면 인체를 식별하고, 자동으로 구분해 채색합니다. 보다 디테일한 채색을 원하면 색을 지정해서 힌트를 여러개 찍어주면, 힌트에 따라 같은 계열을 인식해 채색합니다. 
?이렇게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기술의 놀라움에 압도되는 한편으론 어시스턴트의 필요성이 줄어들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생기기도 합니다. 다만, 개인 창작자들에게는 확실하게 도움이 되는 기술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웹툰의 미래가 한걸음 더 다가왔습니다.
네이버웹툰 웹툰 AI 페인터는 현재 베타버전으로, AI 페인터 홈페이지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