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웹툰 작가 진로 체험 ‘저는 예비전문가예요’ 실시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9월 20일부터 줌(Zoom)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진로 교육 프로그램 ‘저는 예비전문가예요’에 참여할 학급을 모집합니다. 미지멘터에서 ‘저는 예비전문가예요’는 코로나19에 따른 진로 교육 공백을 메우기 위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재능·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 제공이 목적으로 운영합니다. 올해는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으로 주목받는 직업인 웹툰 작가 관련 직업 체험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웹툰 산업의 구조와 사이클, 관련 직업에 대한 이론 강의와 캐릭터, 스토리 기획 및 4컷 만화 제작 실습 등 강의·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지센터는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장비, 스튜디오 등을 구비하고 참가자 안전 대책을 수립하는 등 참여 청소년의 안전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로그램 참가는 9월 13일부터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미지센터가 부담합니다.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학교별 2개 학급, 선착순 총 6개 학급으로 운영합니다. 

 

올해 21주년을 맞는 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 교류 특화 시설입니다. 청소년들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원할 예정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