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웹소설을 한국영상대에서 웹툰화로, KT 자회사 스토리위즈, 한국영상대와 웹툰·웹소설 인재 양성 위한 산학연계 업무 협약 체결

KT 자회사이자 콘텐츠 전문 기업 ‘스토리위즈’와 ‘한국영상대학교’는 비주얼 스토리LAB 구축을 위한 산학연계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웹툰 창작 전문가 양성을 위한 스튜디오 구축 및 웹툰 제작 프로세스를 고도화하며,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노블코믹스도 함께 제작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이번 MOU로 설립되는 ‘비주얼 스토리LAB’이 웹툰 분야 미래 전문가 육성 및 웹툰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였습니다.

 

 

[ 좌: 스토리위즈 전대진 대표, 우: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 ]

 

 

스토리위즈는 2020년 2월 KT 웹소설 사업 분야를 분사해 설립한 웹소설·웹툰 기반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회귀의 전설>, <디버프 마스터>, <최종 보스> 등 슈퍼IP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출판사 및 제작사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해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는 글로벌 웹툰 창작자 교과과정 모델을 운영 중이며 2020년 ‘산학 일체형 웹툰 작가 양성 고도화 사례’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전문 웹툰 창작자 양성기관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2022년에는 웹소설과를 설립해 웹소설 전문가 양성 및 웹소설과 노블코믹스 연계를 보다 전문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만화콘텐츠과의 교육과정 및 실무 연계의 범위를 넓히고, 신설되는 웹소설과와 협력해 콘텐츠 분야 미래 인재 양성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했습니다.

 

스토리위즈 전대진 대표는 “양 기관의 전문성을 융합해 웹툰 제작 프로세스를 보다 정교히 하고 궁극적으로 상호 경쟁력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은 한국영상대와 미래 시너지를 내기 위한 첫 발걸음으로 향후 더 많은 분야에서 함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였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