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툰-MBC-SBA, 총상금 2억원 규모 장르물 IP 통합공모전 개최

 

NC소프트가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 버프툰이 MBC, SBA와 함께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4월 7일(수)부터 5월 10일까지입니다. 결과는 6월 말 발표 예정이며, 별도의 자격제한은 없습니다.
모집 분야는 장르물로 게임, 판타지, 미스터리, 호러와 액션 장르의 작품을 모집합니다. 웹툰 부문과 영상화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영상화 부문은 8-16부작 드라마의 미니시리즈 시놉시스와 대본 2회 이상을, 영화 부문은 장편 영화 기획안과 시나리오를 모집합니다. 웹툰 부문은 제공된 양식에 따라 기획서와 로그라인, 시놉시스와 완성 원고 1-2회분을 모집합니다. 
심사 기준은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대중성, 등장인물의 매력, 스토리 구성력과 IP확장 가능성이 각 20%씩으로 진행됩니다. 웹툰 부문과 영상화 부문으로 치러지는 이번 공모전은 웹툰부문 대상에 2천만원, 우수상 7작품에 각 1천만원, 글로벌 웹툰 부문 2명에 2천만원 등 1억원과 영상화 부문 최우수상 4명에 2천만원, 공통 부문으로 크로스미디어상 1천만원으로 총 2억원의 상금이 책정됐습니다. 영상화 부문 역시 웹툰 개발도 함께 검토합니다.
특히 글로벌웹툰부문 당선작은 중국 빌리빌리 웹툰에 연재 기회가 주어지며, 웹툰 부문 당선작도 영상화를 검토하게 됩니다. 버프툰은 MBC와 영상화 IP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만큼, 이번 공모전에서 드라마 등 영상화 작품이 탄생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