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북미지역 일본만화, 오리지널, 수퍼히어로 그래픽노블 & DC코믹스 판매지수

 

 

2020년 9월 북미지역의 만화책 판매량이 공개됐습니다. NPD 북스캔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살펴보면 북미지역에선 일본만화 중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가 여전히 초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약속의 네버랜드>, <도쿄 구울>등이 신규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오리지널 그래픽노블은 <Sarah’s Scribbles>를 쓴 새라 엔더슨의 신작 <FANGS>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수퍼히어로 그래픽노블은 <왓치맨>의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스타워즈: 은하의 경계>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북미지역 일본만화의 경우 북미 기준으로 신작들이 꽤 많이 등장했습니다. 여전히 TOP 20중 8권이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가 차지했지만, <약속의 네버랜드>가 10위를, <도쿄 구울>이 11위를, <지박소년 하나코 군>이 12위를 차지했고 <암살교실> 1권이 15위를 차지했습니다.

 

 

북미지역 오리지널 그래픽노블은 <FANGS>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Sarah’s Scribbles>로 인기를 얻었던 새라 엔더슨의 작품입니다. 이어서 얼마 전 작고한 하원의원 존 루이스의 <MARCH> 1권과 <엄브렐러 아카데미> 1권이 2, 3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은 하퍼콜린스 사에서 발간된 <스트레인지 플래닛>, <스트레인저 플래닛>이 뒤를 이었습니다.

 


 

수퍼히어로 그래픽노블은 여전히 <왓치맨>이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타워즈: 은하의 경계>가 뒤를 이었습니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그래픽노블 시리즈 중 순위권 안에 포함된 유일한 마블코믹스 작품입니다. 전체 20작품 중 DC코믹스의 작품은 16작품으로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스타워즈>를 제외하면 레전더리의 <TRICK ‘R TREAT OMNIBUS> 하드커버가, 다크호스의 <드래곤 에이지: 블루 레이스>, 붐! 스튜디오의 <마티이 몰핀 파워레인저&닌자거북이>가 포함됐습니다. 

 

DC코믹스가 제공하는 판매지수를 보면 <배트맨:쓰리 조커> #2가 1위를 차지했고, <디텍티브 코믹스> #1027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배트맨> 이슈 넘버 98, 99가 뒤를 이었고, 다음 달에 출시될 #100부터는 DC가 직접 제작한 스페셜 커버판이 판매됩니다. TOP 20 작품중에서는 13작품이 배트맨 관련 작품으로, DC의 최대 프랜차이즈임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