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영구 라이선스’ 9월 29일부로 판매 종료… 연간 구독모델만 남는다

미국 트림블사의 국내 프랜차이즈인 빌딩포인트코리아에서는 건물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스케치업의 영구 라이선스(클래식 버전)의 판매를 2020년 9월 29일부로 종료하고, 연간 구독모델만을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영구 라이선스 버전은 9월 29일 오후 1시 이후로는 구매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는 2019년 2월 도입된 구독모델로의 전환을 위한 것으로, 10월 1일부터는 연간 구독 라이선스로 전환되어 영구 라이선스의 업그레이드 판매 역시 종료됩니다. 빌딩포인트코리아는 공지를 통해 “많읜 스케치업 유저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그 과정이 적절히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구독모델 체제는 변화에 유연한 대처와 실시간 업데이트로 스케치업의 전문 모델러들에게는 적합한 방식일지 모르지만, 전문적인 영역이 아니라 웹툰 제작도구중 하나로 사용하는 작가들에게는 영구 라이선스가 구독모델보단 더 매력적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연간 구독 모델의 가격은 빌딩포인트코리아 라이선스 판매 기준 1년간 30만 6천원이며, 영구 라이선스는 판매처마다 다르지만 대략 90만원대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스케치업 구매를 희망했던 작가라면 9월 29일 이전에 영구 라이선스를 구매할 것인지, 아니면 구독 라이선스를 제공받을지 결정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하단 링크를 통해 빌딩포인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링크>
* 빌딩포인트코리아 스케치업 프로 라이선스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