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코마 어워드 2020 수상작 공개… 요일별 대표작 선정, “나혼렙”, “외과의사 엘리제”, “보스 인 스쿨” 등

카카오재팬이 운영하는 픽코마는 요일별 대표작을 선정하는 “픽코마 어워드 2020″을 공개했습니다. 지난해 3월부터 올 2월까지 픽코마에서 연재중인 작품을 대상으로 열람 수, 매출, 좋아요, 첫 구입작품 등 4개 카테고리를 포인트로 환산해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픽코마는 각 수상작을 LUNA(월)·IGNIS(화)·AQUA(수)·ARBOR(목)·AURUM(금)·TERRA(토)·SOL(일) 등 라틴어로 변환했습니다. 한국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장성락·추공 작가), <보스 인 스쿨>(이훈영·김의권 작가), <외과의사 엘리제>(유인·미니 작가) 등 3편은 각각 IGNIS상, AURUM상, SOL상을 수상했습니다.

 

<나혼자만 레벨업>은 카카오페이지 밀리언셀러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바탕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E급 헌터 성진우가 죽음을 마주한 순간 얻은 능력을 발휘, 세계관 최강자가 되는 과정을 판타지 액션으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이 웹툰은 2018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연재 후 픽코마를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해 누적 독자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는 픽코마의 ‘BEST OF 2019’ 1위 웹툰으로 선정되는 등 현지 독자가 즐겨보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습니다.

 

AURUM상을 받은 <보스 인 스쿨>은 어느날 갑자기 조직을 이어받게 된 고등학생 ‘강세현’의 좌충우돌 액션 일대기를 담아내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입니다. <외과의사 엘리제>는 웹소설 원작 작품으로, 자신의 전생을 다시 살아가는 외과의사의 판타지를 순정만화체로 담아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입니다. 그 외에는 <귀멸의 칼날>이 LUNA에, <오늘도 거부당하는 아내 일기>가 AQUA, <종말의 발키리>가 ARBOR, <LV 999 마을사람>이 TERRA에 선정되었습니다. ?

 

 

픽코마 관계자는 “매일 즐겁게 해주는 작품을 창작하는 작가분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픽코마는 작가를 응원하고 지원하는 캠페인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