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EXP’ 연재 기소령 작가, 예전 독도 발언 논란… 타 연재 작품 계약 종료되기도

네이버웹툰에서 <EXP>를 연재중인 기소령 작가는 최근 블로그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 과거 블로그 글로 작품 외적인 부분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라는 내용을 담은 해명문을 게시했습니다.

 

 

작가는 예전 블로그 글에서 “독도가 한국땅인지 일본땅인지 명실상부하게 모른다”거나, “그에 대한 증거를 말할 수조차 없다”는 내용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한국땅인지도 모른 채 우기기만 하죠?”라는 내용을 담은 글을 게재했고, 이 내용이 일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논란이 되었습니다.
작가는 해명문에서 “과거 일본어 선생님과 독도에 관한 논쟁에서 저의 독도 공부가 소홀하여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없었던 점에 대한 반성과 앞으로 독도에 대한 공부를 해야겠다는 다짐의 내용”이라고 해명했지만, 독자들은 “그런 내용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반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작가는 “순수하게 만화를 접하고 읽어주실 독자들에게 오해의 소지를 불러일으킨 점 죄송하며, 이번 기회에 해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점 감사합니다.”라고 글을 맺었습니다.
한편 기소령 작가가 각색을 담당해 연재중이던 카카오페이지 연재작을 맡은 디앤씨미디어는 기소령 작가와의 외주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작가와 작품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고 공지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편에서는 익명의 다수 독자들에게 지속적인 비난을 받는 것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의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