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고수” 12월 말 연재 재개 예정… “근거없는 루머 유포시 사용제재 및 처벌 대상”

 

 

네이버웹툰의 대표적인 무협작품 <고수>가 복귀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웹툰은 휴재를 알렸던 작년 12월 18일자 2부 75화의 ‘작가의 말’을 통해 ?”<고수>는 2019년 12월말 연재 재개 예정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그와 더불어 “근거 없는 내용에 대한 무책임한 댓글 작성 시 이용제재 및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고수>의 스토리 작가인 류기운 작가는 작년 말 조직검사를 통해 악성 림프종 진단을 받고 항암치료를 병행하며 연재해온 사실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잠시 휴재를 통해 언제 복귀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반드시 돌아오겠다고 약속하는 공지를 올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웹툰 댓글과 일부 커뮤니티 등에서 고수가 이대로 완결되는 것 아니냐는 추측성 루머부터 악의적인 루머가 퍼지면서 네이버웹툰이 연재 재개 예정 사항을 이례적으로 공개한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웹툰이 ‘연재 예정’ 일정을 미리 공개하는 경우는 흔치않은 경우입니다.
한편, 악의적인 댓글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금, 연예기사의 댓글란을 닫기로 한 다음카카오가 결정한 것처럼 악의적인 댓글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와 별개로 작가의 복귀 예정 소식을 접한 독자들은 류기운 작가가 건강하게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고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