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녀왔습니다] 마켓관 맛집투어 ② – 이벤트 맛집 ‘씨엔씨레볼루션’

?부천국제만화축제 야외무대 맞은편 야외주차장에 하얀색 돔이 생겨났습니다. 바로 마켓관인데요, 마켓관에서는 국내의 대표적인 만화 관련 기업들의 부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켓관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관련 기업과 작가를 홍보하는 프로모션을 위한 공간입니다.

제 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를 취재하면서 인상 깊었던 마켓관 부스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두번째는 발걸음을 멈추게 만드는 이벤트가 풍성한 ‘씨엔씨레볼루션’ 입니다.

 

 

 

강렬한 예슬이의 모습이 돋보이는 포토존, 여길 돌아가면 이벤트 맛집 ‘씨엔씨레볼루션’ 부스가 나옵니다. 이벤트 맛집답게 첫날부터 쉬지 않고 이벤트를 열고 있어요.

 

 

 

 

사람으로 북적이는 씨엔씨레볼루션 부스. 작가님들의 드로잉쇼, 토크쇼,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습니다. <워록> 진솔 작가의 드로잉쇼, <2인용 인간> WONDER 작가의 드로잉쇼가 펼쳐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토, 일, 주말에는 <아르마>, <소년이여>의 병장 작가, <허니 블러드>의 이나래 작가, <화장 지워주는 남자>의 이연 작가의 드로잉쇼가 이어집니다. 쉴새없이 가득 채운 작가님들의 드로잉쇼로 눈이 호강하는 주말 되겠어요!

 

 

 

 

진솔 작가의 드로잉쇼에서는 밑그림 단계에서 스케치, 채색까지를 모두 볼 수 있었습니다. 프로 작가의 작업 모습을 집중하면서 보고 있는 독자분들의 뒷모습에서 열의가 느껴졌어요. 

 

 

 

 

물론 가장 뜨거운 열정이 느껴졌던 순간은 경품이 걸린 퀴즈! 가위바위보를 통해 마지막 승자 한명에게 상품을 드리는, 호락호락한 이벤트가 아닙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승자가 되어도 정답을 말해야만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지옥의 퀴즈파티… 첫번째 문제는 진솔 작가님의 <워록>의 주인공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모르시겠다면 버프툰에서 확인해 보시길!

 

 

 

 

두번째 날에는 <2인용 인간>, <조상님이 돌아왔다>, <오늘의 초능력>등을 그리신 WONDER 작가님의 드로잉쇼가 있었습니다. 작가님은 차분하게 존잘력을 뽐내셨어요.

 

 

 

 

밑그림 상태에서 선을 따고, 밑색을 입히고, 명암을 입히고 채색작업을 완성하는 모습까지 보여주셨습니다. 여전히 독자님들은 발디딜 틈 없이 자리를 가득 메우고 드로잉쇼가 끝날 때 까지 자리를 지켜주셨어요. 아직 소개하지 못한 이벤트가 몇개나 남았는데, 여러분께 한시바삐 소식을 전해야 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말씀드렸던 병장 작가님, 이연, 이나래 작가님 사인회 외에도 박경란, 백혜경, 서우현, 이연, 진솔, 황지성 등 인기 작가분들의 소장품을 판매해 수익금을 기부하는 ‘자선 경매 이벤트’, 5분안에 틀린 그림을 찾아라! ‘틀린그림 찾기’, 제한시간 안에 퍼즐을 맞춰라! 퍼즐 맞추기, 구독 인증 이벤트와 포토존 해시태그 이벤트까지 쉴새없이 몰아치는 이벤트의 파도속에 잠겨버렸습니다… 꼬르륵…

 

 

 

 

 

 

 

거기에 작가님들의 최신 단행본을 만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바로 씨엔씨레볼루션 부스를 찾는 것이겠죠? 샘플로 미리 책을 확인해볼 수 있고, 현장에서 다양한 굿즈 역시 함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숨차게 소개한 부천국제만화축제 ‘이벤트 맛집’, 마켓관에 위치한 씨엔씨레볼루션 부스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