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스브이, 부천만화축제에 신개념 VR웹툰과 VR HMD 선보여

VR웹툰 플랫폼 ‘코믹스브이’가 오는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만화축제인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새로운 VR웹툰 컨셉과 코믹스브이의 앱이 탑제된 DPVR의 VR HMD를 사전 선보입니다. 코믹스브이가 2017년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처음 VR웹툰을 선보인지 2년만에 그동안 발전한 VR웹툰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코믹스브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VR웹툰은 고개를 돌려 보지 않고 리모콘을 통해 뒤까지 보거나, 누워서도 볼 수 있어 만화 본연의 편안한 감상환경과 공간활용을 중심으로 개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VR만화방등의 새로운 공간 사업의 모델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VR만화방에 체험가능한 VR HMD는 지난 2월 글로벌 VR웹툰 진출을 위해 MOU를 맺은 DPVR의 독립형 VR HMD기기로 코믹스브이의 앱이 사전 탑재되어 있습니다. 올해내 한국, 중국, 일본의 아시아 시장 적용을 시작으로, DPVR이 갖고 있는 9개 언어, 전세계 채널에 적용 예정을 기대 하고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 선보이는 VR웹툰 작품은 <금빛도깨비 쿠비>와 <눈사람>으로 4D체어와 함께 4D VR웹툰으로 더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김성주 작가의 <금빛 도깨비 쿠비>는 일본의 스튜디오 지브리를 연상하게 하는 예쁜 색채와 캐릭터를 자랑하여 VR환경에서는 더 환상적으로 보이고 부천국제만화축제의 공식 캐릭터인 만덕이가 카메오로 출현합니다. 다음 웹툰과의 계약을 통해 다음웹툰에서 연재한 본편도 VR웹툰으로 제작 중에 있다. 오창호 작가의 “눈사람”은 VR만을 목적으로 제작된 공포 웹툰으로 4D체어와 연동하여 실감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4D VR웹툰은 2019년내 10여편이 만들어질 예정이며, PC없이 스마트폰으로만 제어되며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어 가격 경쟁력, 운영 편의성을 극대화함을 목표로 했습니다.

 

코믹스브이 양병석 대표는 “5G시대를 맞아 VR기술 발전과 사업환경이 빠르게 좋아지고 있으며, 코믹스브이가 한국만화의 경쟁력을 알리며 “세계 VR웹툰 만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