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콘 서울 개막 D-1… 코믹스,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드라마 장르별 매니아 다 모여라

글로벌 팝 컬쳐 페스티벌인 “코믹콘 서울 2019″가 8월 2일(금) 개막됩니다. 서울 코엑스에서 8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코믹콘 서울 2019는 지난해에 이어 세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코믹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등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팝 컬쳐 이슈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팝컬쳐의 장입니다. 

 

 

 

 

올해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어벤져스 : 엔드게임> 등을 통해 얼굴을 알린 한국계 프랑스 배우 폼 클레멘티에프와, <반지의 제왕> 시리즈로 유명세를 탄 빌리 보이드, 그리고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 케빈 맥널리의 내한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영화 팬들 사이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본인의 덕력을 측정해볼 수 있는 ‘덕력고사 GEEKS X 101’, 한국 최고의 코스플레이어를 가리는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2019’, ‘코믹콘 복면 가요제’의 첫 개최 등 코믹콘 서울 2019는 현장을 찾는 팬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유쾌하고 즐거운 여름의 추억을 남겨줄 예정입니다. ?

 

올해 코믹콘 서울에서는 할리우드 배우뿐만 아니라 국내 유명 아티스트, 웹툰 작가, 성우,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폭넓은 분야의 게스트들이 꾸미는 다양한 세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게스트들의 진지하고 재미있는 주제의 <TALK> 세션들은 게스트와 제목이 발표되면서부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이번 코믹콘 서울에선 ‘웹툰’ 장르의 게스트들을 주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미생>과 <이끼>로 이미 한국 만화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윤태호 작가와, <한번 더 해요>로 큰 인기를 끈 미티&구구 작가, 그 외 <오무라이스 잼잼>의 조경규 작가, <짤툰>과 <사랑둥이>의 짤툰&떼떼 작가 등 국내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가들이 다양한 스테이지로 팬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최근 이화여대 축제를 통해 큰 화제가 되었던 성우 이용신과 성우 남도형이 진행하는 ‘신이 내린 목소리 이용신x남도형’, <러브라이브!>의 호시조라 린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성우 이이다 리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 또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윌스 포타시오, 버나드 창, 이인혁 등 유명 해외 코믹스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의 라이브 드로잉을 볼 수 있는 시간 또한 마련되어 있어, 코믹스 장르 마니아들의 많은 참여 또한 예상됩니다.

 

한국 만화·웹툰 콘텐츠를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들도 주목할 만하다. 떠오르는 국내 만화·웹툰 산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만화·웹툰 IP 피칭 행사를 개최하며, 점점 더 성장하는 K-웹툰을 널리 알리는 취지로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에 ‘K-웹툰 리그’를 새롭게 마련하였다. 아울러 네이버웹툰 사업팀장 이희윤, 다음웹툰 차장 이샛별, 스튜디오드래곤 CP유상원, 와이랩 웹툰사업부 PM 오세정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 웹툰 IP의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을 사랑하는 미래 게임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겜춘문예’가 올해 3회차를 맞아 특별한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2019 겜춘문예’는 한국사 게임 속 캐릭터는 어떤 모습일지를 주제로 진행되어, 본선에 뽑힌 작품들은 코믹콘 서울 현장에 전시되며 시상식 또한 현장 스테이지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총 93개사가 참여, 304부스 규모로 열리게 되는 코믹콘 서울에선 ‘영화&드라마’, ‘만화&애니메이션’, ‘게임’, ‘토이&피규어’, ‘뉴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 앨리’로 구성된 다양한 참가업체들의 부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코믹콘’ 행사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아티스트 앨리’의 경우, 30여 명이 넘는 아티스트가 참여하여 그들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작품들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