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우 싱글앨범 발매곡 ‘내 안부’, 앨범 일러스트 아다치 미츠루 “H2” 표절 의혹… “해도 너무했다”

최근 새로 발매된 가수 이우의 신곡 <내 안부>의 앨범 표지가 표절 의혹으로 구설에 올랐습니다. 아다치 미츠루의 대표작인 <H2>의 캐릭터 디자인과 매우 유사하다는 지적입니다.

 


가수 이우의 신곡 ‘내 안부’ 표지(좌), <H2> 등장인물 이미지(중), <H2> 3권 이미지(우)

 

1992년부터 1999년까지 연재된 <H2>는 우리나라에서도 만화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H2>는 인디밴드 델리스파이스의 대표곡으로 손꼽히는 <고백>의 가사에 영감을 준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원작자인 아다치미츠루는 1951년생으로 1970년 ‘디럭스 소년 선데이’에 <사라진 폭음>으로 데뷔해 올해로 데뷔 49년차, 내년이면 데뷔 50주년을 맞는 작가입니다.

 

 

(독자 제보) 비슷한 이미지와 나란히 비교한 이미지

 

당연히 만화 관계자와 팬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입니다. 한 독자는 “이해가 안 간다. 저 옆얼굴은 아다치 미츠루의 시그니처(상징)이나 다름없는 그림”이라고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또 다른 독자는 “이렇게 쉽게 눈에 보이는 걸 베끼다니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웹툰인사이트에서는 입장을 듣기 위해 가수의 소속사인 소리바다에 수차례 전화연결을 시도했지만 음악사업본부, 엔터사업본부 모두 ‘사용하지 않는 번호’라는 안내와 함께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언론홍보자료를 통해 노래에 대한 홍보는 이어지고 있어 독자들의 의혹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