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콘텐츠마켓 SPP 2019 개막… 3일간 비즈매칭, 컨퍼런스,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15일 서울 밀레니엄 호텔에서 국제콘텐츠마켓 ‘SPP 2019’의 성대한 막을 올렸습니다. 국제콘텐츠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는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의 애니메이션, 웹툰 전문 마켓으로 1:1 비즈매칭, 아시아 시장 전문 포럼인 아시아뉴디렉션(Asia New Direction), 웹툰과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위한 컨퍼런스, 기업 주도형 비즈니스 이벤트 이그나이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의 환영사로 막을 연 SPP 2019 개막식에는 중국 망고TV의 제니퍼 치아오, 인도네시아 RTV의 아르띠네 우토모, 일본 아베마TV의 마나미 카바시마, 한국 EBS의 남한길 부장, 말레이시아 아스트로(Astro)의 이즈라 마리사 하나피, 베트남 SCTV 레 펑 메이, 태국 타이 PBS(Thai PBS)의 자라냐 켄타이콴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습니다.

 

개막식에 이어 진행된 아시아 시장 전문 포럼 ‘아시아 뉴디렉션’이 진행됐습니다. ‘아시아 뉴디렉션’은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7개국이 결성한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협의체 AAA(Asia Animation Alliance)를 기반으로 국가 간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및 토론을 통해 아시아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 콘텐츠 시장에서 어떠한 프로그램을 찾고 있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는 “시장에서 실적을 증명 받은 프로그램, 미취학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찾고 있습니다.”고 공통적으로 답하기도 했습니다. 중국 망고TV 제니퍼 치아오는 “망고TV는 중국 후난성TV의 계열사인 국영 채널로 해외에 직접 투자는 할 수는 없지만, 완성된 에피소드가 1~2개만 있어도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우리와 공동 제작이 가능한 역량 있는 한국 콘텐츠 기업을 찾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SPP 2019 개막 첫 날 마지막 프로그램인 ‘이그나이트’에서는 음악, 뮤직비디오, 드라마, 영화 등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중국 비디오 플랫폼 유쿠(YOUKU)의 사업 소개 및 발표와 국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밤하늘그림자’의 <버추얼 가디언즈>의 첫 제작 발표회가 진행됐습니다.

 

2일차인 16일(화)에는 컨퍼런스와 이그나이트가 진행됩니다. 컨퍼런스는 <Digital Short Ani는 성공하는 중인가>, <글로벌 애니메이션 트렌드>, <한국애니-그래도 우리는 도전한다>, <‘애니 포 세일’: 굿즈 파는 애니메이션의 시대에 관하여>, <애니메이션 시청자 행동 성향 보고서>, <A:LAB과 기획을 위한 시간: 무엇이 달라지고 있는가> 등 6개의 주제로 진행됩니다. 

 

‘SPP 2019’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수)까지 서울 밀레니엄 호텔에서 개최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PP 2019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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