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3회 SICAF 공식 포스터 공개… “혁신적인 변화” 주제 담아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조직위원회는 4일 오는 7월 개막을 앞두고 있는 제 23회 SICAF 2019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SICAF 2019의 주제인 ‘혁신적인 변화(Innovative Change)’에 맞추어 미래적인 느낌의 만화, 애니메이션 환경을 표현했다고 SICAF 조직위는 설명했습니다.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디지털 연예인 ‘아뽀키’, 특별전 참가 캐릭터인 로보트 태권V등 현장에서 활약할 다양한 캐릭터를 총망라하는 한편 전시, 부대행사 등 프로그램도 담아 SICAF 2019의 현장 분위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포스터 디자인을 담당한 차아랑 작가는 “세대를 뛰어넘어 누구나 즐기는 축제이기 때문에 포스터를 보는 것 만으로도 즐겁기를 바라며 손그림으로 그렸고, 밝고 경쾌한 컬러를 사용했습니다”라며 “축제 현장에서 마주칠 캐릭터를 하나 하나 찾아 보는 깨알같은 재미와 시원한 여름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차 작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별에서 온 전구냥이’를 창작한 신진 일러스트레이터이며, 고퀄리티 만화를 보는 느낌을 주기 위해 두달여 기간 동안 수작업으로 SICAF 2019의 포스터를 완성했습니다. 

 

오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리는 영화제와 코엑스 A4홀에서 열리는 전시에는 영화제에 세계 28개국에서 출품한 103편을 포함한 131편의 애니메이션이 상영되며, AR, VR기술이 접목되어 급변하고 있는 산업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웹툰展?>, 로보트 태권V부터 현재 SF웹툰으로의 변천사를 감상할 수 있는 <김형배 작가 특별展?>, 네이버 인기 웹툰 <가담항설展?>을 비롯해 만화, 애니메이션 관련 대학의 입시설명회, 애니메이션 갈라쇼, 토크쇼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 될 예정입니다. 

 

포스터 공개와 함께 SNS 이벤트 ‘아뽀키를 찾아라!’도 함께 진행됩니다. 포스터에 숨어있는 홍보대사 ‘아뽀키’를 찾는 퀴즈 이벤트로 당첨자에 한해 SICAF 영화제 1DAY PASS와 SICAF 2019 전시회 입장 티켓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이벤트는 SICAF2019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포스터를 비롯한 자세한 행사 일정, 참가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설명은 SICAF 홈페이지(www.sicaf.or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