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작가 흑백단편선 “MG 프로젝트”, 카카오페이지, 봄툰에 공개… 런칭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

여성 작가들이 모여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 단편선을 모아 펴낸 “MG(Millions of Girls) 프로젝트”가 카카오페이지와 봄툰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해 오프라인 판매와 통신판매등을 통해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작품이라 시기를 놓친 독자들의 재판 문의가 쇄도했던 단편집인 <MG 프로젝트>는 이번 플랫폼 공개를 통해 보다 많은 독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나리, 아지, 이을, 재라, 팀 비밀, 팀 가지와 팀 미치은송 작가들이 선보이는 단편집은 모두 여성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작가들 역시 모두 여성이라는 점에서 “여성이 그리는 다양한 장르의 여성서사”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책으로 미리 작품을 접한 독자들의 평가도 높아 기회를 놓친 독자들의 재판 요청이 많았습니다.
이번 <MG 프로젝트>의 웹툰 연재는 팀단위 작업을 하는 작가들이 작품을 우선 책으로 내고, 이후 웹툰으로 연재하는 등 작품성은 있지만 인지도를 얻지 못했거나, 반대로 작가주의적인 작품을 만들고 싶지만 연재처를 구하지 못한 작가들에게도 다양한 기획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사례로 웹툰의 다양화 사례중 하나로 주목해볼 만 합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런칭 기념 이벤트로 작품을 감상한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레이지선데이 미니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이벤트는 6월 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6월 11일 카카오톡을 통해 개별 고지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장르를 통해 만나보는 여성서사 단편집 <MG 프로젝트>작품 중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아지 작가의 <발푸르기스의 밤>과 이을 작가의 <레트로다운>이 공개되었으며, 앞으로 매주 수요일 한 작품씩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