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웹툰 플랫폼 코믹스브이, 중국 웹툰 유통사와 MOU 체결

VR웹툰 플랫폼인 코믹스브이는 3월 13일 중국의 웹툰 유통사인 하오툰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2월 중국시장 1위 VR HMD기업인 DPVR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중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하오툰은 텐센트, 왕이, 유요치 등 중국 만화 플랫폼에 웹툰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 플랫폼 기업입니다. 2014년 설립되어 성장을 지속해온 하오툰은 중국시장 공략에 적합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현지 네트워크를, 코믹스브이는 하오툰의 웹툰 플랫폼 성장을 위한 기술 협력을 지원합니다.
코믹스브이는 VR 웹툰이 타 VR콘텐츠 대비 저렴한 생산가격과 강력한 IP경쟁력, 현지화 용이성 등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2D 이미지로 VR 웹툰을 만드는데 성공한 코믹스브이는 오픈 VR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믹스브이는 2019년 2월 기준 17개 작품의 100여개 에피소드가 업로드 되어 있으며, 2019년 이내에 100개 이상의 에피소드를 추가로 공개한다는 계획입니다.
하오툰과의 MOU를 통해 중국을 겨냥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유통 경로를 확보한 코믹스브이는 중국시장 테스트를 거쳐 태국, 인도네시아 등 VR웹툰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