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브랜드웹툰 시즌 3’ 2월 11일부터 다음웹툰 등 연재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브랜드웹툰 제작사업을 통해 선정된 권보라 작가의 <라인업>을 2월 11일(월)부터 다음웹툰과 인스타그램등 SNS, 부산시 홈페이지 등에서 연재한다고 전했습니다. <라인업>은 서핑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부산 송정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주인공 나민호의 서핑 도전기와 로맨스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11일부터 연재예정인 <라인업>(이미지=부산시 제공)

 

취업시장의 높은 문턱을 넘지 못해 낙담한 나민호가 서핑을 하는 첫사랑 한바다를 만다는 것으로 시작하는 <라인업>은 2월 11일(월)부터 4월 29일까지 총 12주간 다음웹툰(매주 월요일 연재), 부산시 페이스북(매주 화요일 업로드), 인스타그램(매주 월요일 업로드), 부산시 홈페이지(매주 화요일 업로드)등을 통해 연재됩니다.

 

서핑 용어인 ‘라인업’은 서퍼가 파도를 기다리며 대기하는 위치로, 주로 파도가 부서지는 바깥쪽을 일컫는 말입니다.? 청년 나민호의 도전과 실패, 성공과 사랑을 서핑을 통해 다루는 웹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시 관계자는 “송정해수욕장은 서핑의 핫플레이스로 많은 서퍼들이 찾고 있는 장소”라고 전하며 “이번 <라인업>을 통해 부산 웹툰과 송정해수욕장이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고 사랑을 받을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연재가 완료된 이후에는 책으로 출판되며, 작품 속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제작, 브랜드웹툰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부산시는 전했습니다. 부산시는 2016년 시즌1을 통해 예랑 작가의 <호떡 든 남자>, 김태영 작가의 <미로정원>을, 2018년 시즌2에서는 전재훈 작가의 <바다별>과 허윤정 작가의 <영도할배쓰>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