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효과 전문기업 위지윅 스튜디오, 웹툰 프로덕션 ‘와이랩’과 업무협약 체결 ‘IP 기반 영상물 제작과 유통 진행 예정’

영상의 시각효과(VFX), 애니메이션, 인터랙티브 미디어, VR과 AR(증강현실)등 CG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위지윅 스튜디오는 웹툰 제작사 와이랩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지분 일부를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투자금액이나 지분율 등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전문 웹툰 프로덕션 업체인 ‘와이랩’은 <신암행어사>, <테러맨>, <신석기녀>, <부활남>, <세상은 돈과 권력>등 네이버웹툰 인기작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작품들의 세계관을 하나로 엮는 ‘슈퍼스트링’ 시리즈를 통해 하나의 세계관 속에 다양한 웹툰 캐릭터들을 등장시키는 한편 해당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출시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모색중입니다.

 

와이랩의 통합세계관 <슈퍼스트링>의 주요 등장캐릭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위지윅 스튜디오가 자체개발한 실시간 렌더링 영상제작 솔루션 ‘위지윅 시스템’을 통해 와이랩의 작품들을 활용한 영상물 제작과 유통 등 콘텐츠 IP 공동사업 등에 나설 계획이라고 알려왔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관계자는 “와이랩과의 협업으로 콘텐츠 IP사업 진출이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며 “위지윅 스튜디오의 기술적 강점을 기반으로 콘텐츠 시장 내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습니다”고 전하였습니다.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