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계예대 평생교육원 디지털아트계열 웹툰만화과정 ‘웹툰작가’ 신규 교수 임용

디지털아트, 실용음악, 무용, 연기, 모델 등 실용예술을 교육하는 추계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이번 2019년도를 맞아 신임 교수로 웹툰 작가들을 임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용된 신임 교수는 이순기 교수와 조혜림 교수로, 디지털아트계열 내 웹툰만화과정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순기 교수는 카카오 페이지와 같은 여러 웹툰 플랫폼에서 <뷰티의 정석>, <고 3여교생>, <그루잠>등을 연재하였으며, 해외로는 중국 ‘차이나 모바일’과 북미 ‘TAPAS’에서 <We-On>과 <설계>를 연재하는 등 여러 지역에서 작품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동시에 영화나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제작하는 등 폭 넓은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입니다. 

조혜림 교수는 봄툰에서 <모래의 뼈>와 네이트 웹툰에서 <묘한 당신>을 연재하였으며, 최근 저스툰에서 <낯선 농담> 작품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에서 <케빈탱크>로 이슈를 끌며 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추계예대 평생교육원 디지털아트계열 내 웹툰만화전공은, 디지털 기법과 웹툰 연출, 스토리텔링, 디지털 드로잉 등 웹툰 제작에 따른 다양한 웹툰 분야의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털아트계열 내 애니메이션, 팬시아트, 게임그래픽, 모션그래픽 전공 등 여러 분야의 우수한 교수진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방법을 활용하여 실무 실습을 향상시킨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전하였습니다.  

또한, 웹툰 기획사 재담미디어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추계예대 평생교육원 내 일반과정인 추계재담 웹툰아카데미와 연계하여 2019년 2월 16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추계예술대학교 창조관 내에서 웹툰 및 일러스트 전시와 인기 웹툰작가 초청 특강,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능력있는 신임 교수진으로 꾸며진 디지털아트계열 내 웹툰과정은 1월28일(월)부터 2월12일(화)까지 2019학년도 신·편입생 정규후기 3차 전형 입시 원서접수 중이며,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 및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실기와 면접을 통해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 연관 링크 ]

* 디지털아트계열 웹툰과정 안내 페이지?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