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캐릭터, 인도 최대의 브랜드마케팅, 캐릭터 비즈니스 회사인 ‘라이선스 인디아’와 인도 현지 파트너 계약 체결 ‘크리켓팡 캐릭터 애니메이션 인도 독자들 만나러 가요!’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기획사인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창작캐릭터인 ‘크리켓팡(Cricket Pang)’이 국내 캐릭터 업계 최초로 인도 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유니드캐릭터는 크리켓팡의 인도 진출을 위해 11일 인도 최대의 브랜드 마케팅, 캐릭터 비즈니스 회사인 ‘라이선스 인디아(대표 가우라브 마야, Gaurav Marya)’와 인도 뭄바이 라이선스 인디아 사무소에서 인도 현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라이선스 인디아는 현재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중인 크리켓팡의 인도 지역 대표 사업자로서 인도 메이저 방송사 방영, 캐릭터 상품화 라이센싱 발굴, 캐릭터 브랜드 마케팅 등 크리켓팡의 인도 현지 론칭과 마케팅, 라이센싱 사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유니드캐릭터는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와 에버랜드에서 캐릭터·콘텐츠사업을 두루 경험한 송민수 대표가 2017년 설립하였습니다.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에 입주한 유망 스타트업으로 로즈핑, 토마몬, 크리켓팡 등 자체 캐릭터IP로 글로벌 사업을 전개중인 캐릭터 창작, 애니메이션 기획사입니다. 

 

라이선스 인디아사의 가우라브 마야 대표는 “크리켓팡은 인도의 국민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제작중인 애니메이션입니다. 인도 어린이들에게 쉽고 유익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로 큰 성공이 예상됩니다. 파트너 계약을 체결해 매우 기쁘고 기대됩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어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네트워크와 브랜드 마케팅 역량을 가동해 크리켓팡을 인도에 론칭하고 우수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성공적인 캐릭터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습니다”고 밝혔습니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2023년 중국을 추월해 세계 인구수 1위국이 예상되는 13억 인구의 인도 시장 확장성을 보고 인도의 국민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크리켓팡을 기획하였습니다”며 “라이선스 인디아를 통해 인도 시장에 진출하게 돼 기쁘다.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의 내년 상반기 인도 TV 방영을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을 공격적으로 전개해 나가겠습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유니드캐릭터는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의 인도 방송 후 영국, 호주 등 크리켓 문화권 국가에 순차적으로 TV방영을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