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똥개’ 곽경택 감독의 신작 ‘한도수’ 투믹스를 통해 선공개

투믹스는 엔터툰, 퍼니브라운과 영화 <친구>, <똥개>, <극비수사> 등을 연출한 곽경택 감독의 시나리오 <한도수>를 웹툰으로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투믹스를 통해 ‘한도수’를 공개하는 엔터툰은 곽경택 감독 등 다수의 저력 있는 창작자들의 IP를 전문적으로 운용하는 업체입니다. 콘텐츠제작 전문기업인 퍼니브라운과 추후 영화, 드라마 등의 콘텐츠 영역 확장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곽경택 감독의 시나리오 <한도수>는 한 집안의 7대 독자 한도수라는 인물이 밑바닥으로 추락했다가 재기하는 과정을 ‘사주’라는 역술적 요소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많은 영화와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진 곽경택 감독의 영화 <암수살인> 다음 작품이다. 현재 출연 배우 캐스팅 중에 있습니다. 이에 앞서 선보이는 웹툰 <한도수>는 12월 말 투믹스에서 독점 연재됩니다.

 

투믹스는 영화 시나리오를 웹툰으로 먼저 검증하는 참신한 방식에 도전합니다. 영상 업계는 보유 IP를 웹툰으로 먼저 검증함으로써 영상화에 앞서 위험 요소를 줄이고 투자 유치에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고, 투믹스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의 웹툰을 선보일 수 있어 윈윈 할 수 있는 전략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사례를 통해 웹툰과 동시에 제작해 비슷한 시기에 공개하는 OSMU 방식으로 수익을 다각화하는 전략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