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들 이미지(브랜드) 훼손을 위한 불법 이미지 도용 및 유포, 관련 페이지에 악성코드까지 심겨져 있어 피해 우려

새벽 시간 익명 커뮤니티들에 성인 작품이 그대로 노출하며 광고가 진행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관련내용에 대해 해당 업체에 확인결과 해당 업체의 이미지 타격을 의해 특정 업체(또는 단체)에서 고의적으로 진행한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 불법 유포된 이미지들, 해당 업체는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되었다 ]

 

 

* 악성코드 주의

웹툰인사이트 확인 결과 관련 게시글 중 일부 페이지에서는 악성코드를 확인하였습니다. 관련 악성코드는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공격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정 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 해당 업체 이미지 피해

해당 업체에서는 현재 합법적 이미지 한도 내에서 광고규제을 엄격하게 준수하는 가운데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회신하였습니다. 이번 건의 경우 특정 업체(또는 단체)에서 해당 업체 이미지를 불법적으로 유출/도용하여 허가와 확인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한 사고라 밝혔습니다.

이번 불법광고 이슈로 인해 해당 업체는 ‘브랜드 이미지에 악영향’을 받았으며, 작가님들과 맺은 소중한 파트너쉽에도 회복할 수 없는 타격을 입었다 전하였습니다. 

 

[ 관련 게시판에는 성인등급 작품 이미지가 그대로 공개되어 있다 ]

 

 

* 타업체도 피해

관련 피해 업체는 한 업체가 아닌 다수의 업체로 파악되었습니다. 해당 업체 홍보를 사칭하여 사용된 이미지 모두 불법적으로 유출된 것들로 업체 모두 브랜드에 피해가 간 것으로 보입니다.

 

* 형사처벌 진행

해당 업체에서는 관련 홍보자(또는 업체, 단체)에 대한 엄격한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 밝혔습니다. 현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해 즉시 대처하였으며, 형사 처벌을 진행하기 위해 현재 관련조사 및 법률자문을 진행하고 있다 전하였습니다.

 

* 과연 누가, 왜

불법으로 이미지를 사용하였으며, 심지어 악성코드까지 심으며 웹툰 플랫폼 이미지 훼손을 위해 진행된 이번 사건의 가해자와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자세한 내막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진행되는 수사 내용에 귀를 기울여 봐야할 것 같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