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시와 함께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 개관, 2021년 ‘웹툰융합센터’로 확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부천시와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창작자와 스타트업 간의 교류 및 협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를 새롭게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진흥원 만화비즈니스센터 1층과 5층에 전체 423㎡ 규모로 자리 잡은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는 웹툰 기반의 협업 공간을 운영하여 만화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주요 시설로 1층에 네트워킹 카페, 오픈 업무공간, 집중 업무공간, 5층에 스타트업 오피스가 마련되었습니다.

 

 

네트워킹 카페에서는 소규모 미팅 또는 아이디어 회의가 가능하며, 오픈 업무공간은 누구나 자유롭게 업무를 볼 수 있는 오픈형 데스크 공간입니다. 집중 업무공간은 파티션이 비치된 업무공간으로,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회원에게 3개월간 개인사물함과 지정좌석을 배정합니다. 회의실, 폰 부스, 공용장비 등 비즈니스 편의 시설을 갖췄습니다.

 

스타트업 오피스는 창업 희망자 및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진흥원 ‘만화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창업자금, 창업공간, 멘토링 등 창업에 전주기적 지원 등 스타트업 업무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진흥원은 이번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 개관을 계기로 창작·경영 노하우 공유, 교류·코칭 프로그램, 사업화 지원 등 이용자들 간의 소통과 협업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후 내년에는 150㎡ 규모의 청년 창업 공간을 확충하고, 향후 2021년에는 ‘웹툰융합센터’ 내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캠퍼스로 확대해갈 계획입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동화 이사장은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는 아이디어에 기반한 창작과 창업에 이르기까지 최적화된 환경을 갖춘 공간입니다”라며 “창작자와 스타트업이 상호 협업하고 아이디어를 검증하며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엑셀러레이팅 공간으로써 앞으로 활발히 활용되었으면 합니다”라 전하였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