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 회색 작가와 담당 PD의 최근 이슈에 대해 두번째 공식 입장과 대화 내용 일부 공개

웹툰 플랫폼 레진코믹스를 운영하고 있는 레진엔터테인먼트에서는 ‘월한강천록’ 회색 작가와 담당 PD의 최근 이슈에 대해 두번째 공식 입장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공식 입장은 레진코믹스 공식 SNS를 통해 공지되었습니다.

[ 관련 정보 “레진코믹스 ‘월한강천록’ 회색 작가와 담당 PD 이슈에 대해 공식 입장 공개 – ‘사실과 다른 내용’, ‘작가의 쾌차를 기원합니다’” ]

 

 

 

회색 작가의 계약해지와 소식과 함께 공개된 PD의 태도 논란에 대해 레진코믹스는 1차 입장을 표명한바 있습니다. 관련 입장 표명에 대해 회색작가는 ‘ 레진 측에서 계속해서 저를 거짓말쟁이로 만드신다면 저도 레진의 고소를 감수하고 라도 행동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라 강한 부정과 함께 계약해지 등 사항에 대한 내용을 공개할 의사가 있음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후 레진코믹스는 두번째 공식입장을 통해 ‘(회색) 작가님께서는 회사의 공식 입장을 부인하고, 이로 인해 함께 일하는 담당 PD와 레진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근거 없는 비난 여론이 확산되고 있는 상항’라며, ‘그간 하나하나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것은, 저희의 부족함도 있으며 무엇보다 열심히 노력하면 그 진심이 전달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라 전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사실 왜곡과 근거 없는 비난의 비중이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수많은 작가님들이 연재처에 대한 자부심을 잃고, 많은 사랑을 주신 독자님들이 잘못된 정보를 통해 큰 실망을 느끼고 계십니다’라며 ‘더이상 많은 분들에게 상처를 드릴 수 없는 상황이라 PD 동의 하에 (회색) 작가님과 대화 내용의 일부’를 공개하였습니다.

 

회색 작가는 9월 19일 트위터를 통해 담당 PD의 잘못된 조언 ‘작가님 갑상선은 대부분 음성’이라는 내용과 함께 ‘휴재 저번에도 하셨는데 또하시려고요’라 휴재에 대한 담당 PD의 부정적인 피드백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한 일부 내용을 이번에 레진엔터에서 공개한 내용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회색 작가의 ‘갑성선 대부분은 양성 아니라고 하는데’라는 내용을 2016년 8월 메신저 캡쳐 내용을 통화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회색 작가 공개 내용과 다르게 ‘저도 종양 있고 작가님보다 크다’는 의미의 내용을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또한 회색 작가가 공개한 ‘휴재 저번에도 하셨는데 또하시려고요?’등의 휴재 반대 이슈에 대해서도 2016년 8월 메신처 캡쳐 내용을 통해 담당 PD의 휴재 반대 입장 내용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레진코믹스는 2번의 공식 입장을 통해 관련 이슈에 대해 관련 이슈가 ‘사실과 다른 내용’이라 입장을 재차 강조하였습니다. 이처럼 양측의 입장이 평행선을 달리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진행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레진코믹스 두번째 입장표명 다운로드(PDF) ]

[ 추가 정보 “‘월한강천록’ 회색 작가, 레진코믹스 두번째 입장 내용에 반박 – ‘녹취록과 자료등 공개 예정’, ‘한국만화가협회에 도움을 요청할 예정‘”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