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9시’ 서재일 작가와 ‘닥터프로스트’ 이종범 작가의 릴레이 강연, 9월 26일과 27일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는 오는 9월 26일과 27일 이틀 간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2017 콘텐츠 플러스’를 개최합니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콘텐츠 플러스’ 강연에서는 ‘WEBTOON WEEK’를 주제로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새벽 9시>의 서재일 작가와 <닥터 프로스트>의 이종범 작가분들이 연사로 참여하며, 웹툰 기획부터 캐릭터 설정 및 스토리텔링, 제작 노하우까지 웹툰 제작에 대한 전 과정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받으며, 각 강연별로 지정된 온라인 강좌를 수료한 사람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행사 첫 날인 26일에는 <라라팔루저>로 데뷔해 미스터리 스릴러인 <새벽 9시>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서재일 작가가 강연을 진행됩니다. 웹툰 관련 강연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서 작가는 ‘영화 구문법을 활용한 웹툰의 영화연출 적용 방법’, ‘스케치업을 활용한 만화체의 자연물 배경제작과 엑스트라 제작 노하우’ 등을 전할 예정입니다.

* 선 수강 : (무료 온라인강의) 서재일 작가의 강연은 ‘스케치업을 활용한 웹툰 배경제작(8차시)‘과 ‘(선택) 만화 웹툰 콘티 작법(3편)’

 

27일에는 심리학을 접목한 스토리텔링과 매력적인 캐릭터 설정으로 인기를 얻은 웹툰 <닥터프로스트>의 이종범 작가의 강연이 이어집니다. tvN 예능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에 출연했던 이 작가는 ‘캐릭터를 통해 구현되는 콘텐츠의 힘’을 주제로 ‘캐릭터 창작’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 선 수강 : (무료 온라인강의) 이종범 작가의 강연은 ‘이종범의 디지털로 웹툰 제작하기(6편)

 

박경자 한국콘텐츠진흥원 교육사업본부장은 “웹툰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콘텐츠이자 게임·영화·드라마 등으로 확장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라 전하였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