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2017년 2분기 실적발표 – 매출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에서는 11일 17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17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한 2,249억원, 영업이익은 99억원, 당기순이익은 58억원을 기록하였다 밝혔습니다. 

 


 

* 모바일 게임 분야(▲) 

NHN엔터 모바일 게임은 일본에서 좋은 인기를 얻고 있는 3vs3 PvP 게임 ‘콤파스’와 글로벌 원빌드로 제작된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콜라보레이션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5.5%, 전 분기 대비 4.0% 상승한 738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NHN엔터의 모바일 게임 분기 최고 매출액입니다.

 

* PC 온라인게임(▼) 

NHN엔터 PC 온라인게임은 기존 온라인 게임의 매출 하락과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전 분기 대비 11.9% 하락한 490억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 웹툰 플랫폼 ‘코미코’를 포함한 기타 매출(▲) 

NHN엔터의 기타 매출은 글로벌 웹툰 플랫폼 ‘코미코’와 전문 예매 서비스 ‘티켓링크’를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사업, 그리고 간편결제 ‘페이코’와 디지털 광고 사업의 성장세가 나타나며, 전년 동기 대비 12.2%, 전 분기 대비 2.0% 증가한 1,021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글로벌 원빌드 전략과 <라인디즈니쯔무쯔무>, <콤파스> 등 해외 부문의 선전으로 모바일 게임의 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고 있고, 헐리우드 영화 <킹스맨 골든서클> IP 게임과 <크리티컬 옵스> 등 하반기 신작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라며 “신사업의 경우, 간편결제 페이코가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이용자와 상점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에 더욱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입니다”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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