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데뷔 발판 마련을 위해’ 투믹스, 한국예술원과 산학협력 체결

웹툰 플랫폼 투믹스에서는 한국예술원 웹툰과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신인 웹툰작가 양성 및 데뷔 발판을 마련하였다 밝혔습니다.

 

 

투믹스는 지난 8일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체결식을 갖고 한국예술원 웹툰과와 함께 신인 웹툰작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로써 지난해 11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던 투믹스는 두 번째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투믹스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한 신인 웹툰작가 양성을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며, 한국예술원 웹툰과 학생들을 위한 제반 지원이 주요 협약 내용임을 강조하였는데요. 재학생 및 졸업생의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인턴 협력에 나서는 등 다양한 업무 협약을 약속했습니다. 

한국예술원은 실용음악, 방송연예, 디자인예술 등 46개 학과로 구성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입니다. 이 중에서 웹툰과는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된 ‘수사9단’, ‘후유증’의 김선권 교수 등 현업에서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기성 웹툰작가들이 교수진으로 있는 신진 명문 교육기관입니다. 포털 및 유료 웹툰 플랫폼에서 활약 중인 많은 웹툰 작가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