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말풍선코믹스 3부 – 말풍선코믹스의 만화 세상

말풍선코믹스 인터뷰 그 마지막 시간으로 그 ‘덕후’들이 꿈꾸고 있는 ‘만화세상’은 무엇인지 같이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만화에 올인하는 그분들을 보면서 다시금 저 또한 열정을 되살리게 되는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말풍선코믹스 인터뷰 마지막을 장식할 ‘말풍선코믹스의 만화 세상’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숨겨진 내용이 하단에 있습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

 

[ ‘말풍선코믹스 1부 – 말풍선코믹스 스타일을 말하다‘ ]

[ ‘말풍선코믹스 2부 – 덕후들이 만들어가는 서비스‘ ]

[ ‘말풍선코믹스 3부 – 말풍선코믹스의 만화 세상‘ ]

 


[ 말풍선코믹에서 꿈꾸고 있는 만화 세상 ]

 

9 . 말풍선코믹스가 만들어가는 만화 세상 

 

이세인) 작년 한해 웹툰 시장의 성장과 함께 좋은 점들이 부각된 반면 몇몇 업체들의 경우 좋지 못한 결과와 인상을 남겨 준 것도 사실입니다. 2014년을 돌아 보았을때 말풍선코믹스는 유리한 점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니저 황) 웹 서비스만 가지고 스타트 업 진행을 한다면 분명 많은 리스크를 가지고 시작한다는 것이지만, 말풍선코믹스는 이런 점에서 분명히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탄탄한 기반 사업을 가지고 진입한다는 것은 작가 분들에게 ‘안정감’ 이라는 큰 메리트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면에 기존의 것만 가지고 서비스를 안일하게 준비하지도 않았습니다. 특히 개발 이슈에 대해 많은 완성도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말풍선코믹스는 최근 플랫폼 이슈에 맞추어 HTML5, 반응형 웹등에 많은 공을 들였으며, 실제 독자 분들이 느끼시는 만족감도 상당히 높습니다.

캐롯) 이미 안정적인 컨텐츠들도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웹툰과 기존 출판만화를 큰 구분 없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많은 기획과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 반응형 웹으로 제작된 말풍선코믹스 웹서비스, 접속 환경에 따라 변하는 유동적인 페이지 구성이 인상적입니다 ]

 

이세인) 그래서 그런가요. 처음 말풍선코믹스를 접하고 나서 느꼈던 점이 ‘어! 어느 것이 웹툰이지?!’ 라는 의문이었습니다.

레빗씨) 웹툰과 기존 만화가 서로 구분이 없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웹툰과 만화가 개별적인 것이 아닌 같은 ‘만화’ 컨텐츠로써 같이 서비스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 회의실에서는 회의 중 언제든지 만화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만화 도서들이 가득 준비되어져 있습니다. ]

 

이세인) 제가 힘들었지요. 하하하. 웹툰인사이트는 웹툰만을 다루다 보니 이점이 힘들더라고요.

캐롯) 저희들이 유료만화 플랫폼인 것은 맞습니다만 무료 만화 컨텐츠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웹툰 작품들도 무료로 감상 가능한 작품들이 많이 있으며, 기존 만화들 가운데 무료로 감상이 가능한 작품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이런 좋은 무료 컨텐츠들을 많은 독자 분들이 즐겨 주세요~! 

매니저 황) 심지어 가입하지 않아도 볼 수 있는 작품들도 있습니다. 

캐롯) 네, 물론 성인 등급 작품들의 경우는 성인 인증을 위해서 가입이 필수이긴 합니다. 하하

 

이세인) 개인적인 추측입니다만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많은 컨텐츠들을 본다면 웹툰 플랫폼이 아닌 ‘이북(e-book)’ 플랫폼으로 접근하지 않았을까 예상해 봅니다.

매니저 황) (!) 네, 사실입니다. 하지만 직원 분들 중에서 상당수가 만화가를 지망하였고, 지금도 꿈꾸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오리지널’에 대한 요구가 내부에서 많이 있었습니다. 항상 ‘우리들만의 작품’에 대한 갈망이 지금 말풍선코믹스로 표출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레빗씨의 ‘충격적인’ 실체 대공개 – 말을 닮은 것 같다구요? 착각입니다. ‘레빗’ 입니다. ]

 

이세인) 웹 서비스의 디자인을 보면 국내 서비스 보다는 해외, 특히 일본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레빗씨) 지금 저희가 서비스 중인 작품들 및 준비 중인 작품들 모두를 현재 해외에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플랫폼적인 진출 보다는 우선 작가님들의 해외 진출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 역으로 질문 드리고 싶은 것이 말풍선 코믹스 작품 중에서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보신 작품은 무엇인지요?

 

이세이) 헉!!! 저는 개인적으로 ‘마미기숙사’를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덕사’ 팬으로써 말풍선코믹스에서 차기 작 연재하신다는 소식에 많이 기대를 하였습니다. 제 취향이 좀 그래서..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헉~~~~~~~~~~~~~~~!!!!

 

3부작 말풍선코믹스 인터뷰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음 주 정말 깜짝 놀랄 만한 추가 인터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말풍선코믹스 1부 – 말풍선코믹스 스타일을 말하다‘ ]

[ ‘말풍선코믹스 2부 – 덕후들이 만들어가는 서비스‘ ]

[ ‘말풍선코믹스 3부 – 말풍선코믹스의 만화 세상‘ ] 

?

[ 말풍선코믹스 웹서비스 바로가기 ]

[ 말풍선코믹스 안드로이드 앱 받으러가기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