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째주 신규 웹툰 정리 (총 10작품)

아직도 많은 분들을 괴롭히는 미세먼지 사이로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 왔습니다. 어느 덧 피고 있는 꽃들을 보면서 이젠 겨울 옷들을 차츰 정리하는 한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웹툰과 함께 봄나들이를 즐겨 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따뜻한 신규 웹툰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레진코믹스 >

 

[ 나와 그녀와 그녀와 그녀의 건전하지 못한 관계 ]

 

( 소개글 ) 공부밖에 모르는 쑥맥 안경현. 그의 앞에 자신의 여자 친구라고 주장하는 세명의 여자가 나타났다! 안경현을 차지하기 위해 한치도 물러설 생각이 없는 세 여자친구의 전쟁이 지금 시작된다! (3일, 13일, 23일 연재)

 

( 에디터 한마디 ) 공부밖에 모르는 주인공이 세명의 여성들에게 둘러 쌓여있다. 세 여성의 첫 경험(키스, 뽀뽀)이 전부 주인공과 연결되어져 있기 때문.. 이런 설명.. 사실 부럽긴 하지요. 타이틀에 ‘그녀와 그녀와 그녀’의 ‘건전하지 못한 관계’인 이유는 3명의 여성 (그녀들)과 ‘건전하지 못한’ (이라고 하지만 이 웹툰은 전연령 웹툰이지요.. ) 관계들에 대한 이야기를 코믹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 초인 ] (강력 추천 작품)

 

( 소개글 ) [용비불패] 문정후 작가가 판타지 대작으로 돌아왔다! 인간을 초월한 자들의 이야기.

 

( 에디터 한마디 ) 퀄리티 높은 그림체, 그리고 흡입력,,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작품이 바로 ‘초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죽지 않는 자, 그리고 인간을 초월한 사람들에… 그냥 일반인들만 죽어 나겠군요.. (먼산~ ) 

 

 

< 다음 만화속세상 >

 

[ 학교를 떠나다 ]

 

( 소개글 ) 행복한 고교자퇴생의 일상

 

( 에디터 한마디 ) 고교자퇴란 무엇일까요. 자신의 길을 가기위해서? 환경적인 선택의 강요? ‘행복한 고교자퇴생’이라는 단어들에서 아마 ‘자신의 선택’과 그 길을 가기 위한 피나는 ‘노력’들이 묻어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그 일상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 랫츠 ]

 

( 소개글 ) 우리 곁을 둘러싼 수많은 사건 사고들, 나는 얼만큼 무뎌져 있는가?

 

( 에디터 한마디 ) 과연 우리 곁을 둘러싼 수많은 사건 사고들은 무엇일까요. 프롤로그에서 그 내용을 알 수는 없었습니다. 다만, 무심하게 버려진 화학 물질들에 위해 변이가 된 ‘쥐’의 모습을 보면서 무엇인가 ‘사건에 대한 단서’를 찾아 봅니다.

 

[ 아 지갑놓고나왔다 ] (추천 작품)

 

( 소개글 ) 엄마와 딸, 죽음 이후 두 사람이 살아가는 이야기

 

( 에디터 한마디 ) ‘아 지갑놓고나왔다’ 제목이 뜻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엄마와 딸, 교통사고로 죽은 아이와 혼자 남겨진 채 살아가는 엄마 그둘은 서로를 그리워 하며 어디로 향하는 것일까요. 프롤로그에서 강한 선과 느낌 그리고 대사로 큰 울림을 주는 작품입니다. 

 

[ 50픽셀 데이즈 ]

 

( 소개글 ) 연애하는 게임을 만들지만 정작 연애 경험자는 아무도 없다! 게임을 만드는 청춘들의 일상, 성장, 좌충우돌 로맨스 코미디

 

( 에디터 한마디 ) 연애 경험 없는 사람들도 ‘연애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지요. 저기 다른 곳에서는 ‘좀비를 만난 사람’들도 없는 여성 개발자들이 ‘좀비랑 노는 게임’ 만들고 있으니까요. 왜 러브스토리 보다 게임에 더욱 관심이 갈까요.. 

 

[ 캐셔로 ] (추천 작품)

 

( 소개글 ) 정말로 ‘돈이 곧 힘’이지만, 그러던가 말던가 빈곤한 두 남매 이야기

 

( 에디터 한마디 ) ‘돈이 곧 힘’이라는 것이 그대로 적용된 웹툰이라니.. 여기서 힘은 정말 ‘육체적인 힘’입니다. 하지만 정말 가난한 두 남매가 저런 능력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기대가 됩니다. 

 

 

< 코미코 (COMICO) >

 

[ 그 녀석과 주종관계 ] (추천 작품)

 

( 소개글 ) 근육마니아 황소나가 첫사랑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판타지 학원 로맨스

 

( 에디터 한마디 ) 푸핫 ‘근육홀릭’, 오해할 수 있는 일들 그 가운데 엮여 있는 ‘남녀’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그려지고 있습니다. ‘이 웹툰 왜 이리 식상하게 흐르지’라고 생각했더니 이런 반전들이 초반부터 흐르다니 작가님이 고단수인가 봅니다. 2화 내용 추가, “어?!” 

 

[ 아이돌 스파이 ]

 

( 소개글 ) 아이돌이지만 스파이가 된 철부지 ‘그놈’과 너무 일찍 철든 ‘그녀’가 벌이는 로맨틱 액션코미디

 

( 에디터 한마디 ) 응?! 프롤로그와 1화를 보고 무슨이야기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좀더 지켜봐야 내용이 이해가 갈 듯… 

 

 

< 올레마켓웹툰 >

 

[ 물고기가 보이는 남자 ] (추천 작품)

 

( 소개글 ) 물고기를 볼 수 있는 특이한 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물고기의 비밀을 파헤쳐가는 인생 이야기

 

( 에디터 한마디 ) 과연 물고기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주인공 모리 위에서 떠 다니던 물고기?! 아니면 저 물고기 머리를 한 사람?! 이런 궁굼증들이 하나 둘씩 풀어지며 내용이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군요. 

 

< 3월 4째주 에디터의 선택 >

3월 4째주 추천드리는 작품은 ‘용비불패’ 문정후 작가님 신작 ‘초인‘ 입니다. 최근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이 연재가 시작된 가운데 어떤 모습으로 그 존재감을 지속적으로 들어 낼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