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컬트 붐은 온다”… 오컬트 신작 “룸비니”, 더그림엔터가 런칭

“오컬트 붐은 온다”… 오컬트 신작 “룸비니”, 더그림엔터가 런칭
“오컬트 붐은 온다”… 오컬트 신작 “룸비니”, 더그림엔터가 런칭

“오컬트 붐은 온다”, 오컬트 팬들이 주문처럼 외우는 말이죠. 영화 “파묘”와 함께 오컬트가 화제를 일으키는 가운데 박태준 작가가 이끄는 더그림엔터테인먼트에서 <룸비니>라는 오컬트 웹툰을 시작합니다.

더그림엔터의 남성향 웹툰 레이블 ‘MAJOR(메이저)’에서 기획한 이번 신작 <룸비니>는 모종의 목적을 가진 신흥종교 ‘일각교’의 대안교육시설 ‘룸비니’에서 벌어지는 충격적인 일을 그린 오컬트 스릴러입니다.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 보육원을 전전하던 ‘영도’는 낙원이라 불리는 ’룸비니’에 들어가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일각교’의 수장 ‘자운 스님’과 그를 추종하는 선생님들의 지독한 교육과정을 겪으며 이내 그곳은 낙원이 아닌 지옥임을 깨닫습니다.

지난 2023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움 우수스토리 매칭 제작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탄탄한 스토리임을 검증받은 웹툰 <룸비니>는 화려하고 감각적인 작화가 돋보이는 ‘약수’ 작가의 신작입니다. 프랑스에서 애니메이션을 수학한 약수 작가는 전작 <수라의 도시>가 네이버 시리즈,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에서 동시 연재되며 큰 팬덤을 형성한 바 있습니다. 이번 <룸비니>에서는 신흥 사이비 종교의 어두운 이면과 초자연적인 현상을 사실적이고 그로테스크하게 묘사합니다.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욕망이 컸던 그동안 독자들의 요구가 오컬트를 통해 해소될 수 있을지, 그리고 <룸비니>가 기폭제가 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읍니다.

Categories: NEWS
이 재민

Written by:이 재민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