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창의교육생 모집(~5.14)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1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에 참여할 440여명의 창의교육생을 14일까지 모집합니다. 지난 2012년 시작해 올해로 10년차를 맞이한 창의인재동반사업은 콘텐츠 인재양성 대표 사업으로, 미래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 양성과 창작역량 개발을 위해 전문가와 예비창작자 간 도제식 멘토링을 진행, 산업계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게임, 음악, 공연, 영상, 웹툰, 애니메이션, 미디어아트 분야의 교육을 운영할 플랫폼 기관 총 17개를 선정했으며, 이들 플랫폼 기관을 통해 교육생 모집과 콘텐츠 분야별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게 됩니다.

 

교육생은 총 440여명을 모집하며,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약 6개월의 교육기간 중 창작역량 제고에 충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창작지원금을 월 150만원으로 지난해보다 확대해 지급합니다. 또한, 교육생 선발 시 플랫폼 기관당 25% 이상의 지역할당을 의무화하여 지역 창작자 양성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콘텐츠진흥원은 전했습니다.

 

만화/웹툰분야 멘토 사업자로는 토리컴즈, 세종대학교 산학협력단(재담미디어, 거북이북스), 만화가족 등이 참여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및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교육생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 창작자는 오는 14일 오전 11시까지 각 플랫폼 기관의 모집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됩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