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북미지역 일본만화, 오리지널 그래픽노블, 수퍼히어로 그래픽노블 판매량 TOP 10


 

2020년 8월의 북미지역 일본만화, 수퍼히어로 그래픽노블, 오리지널 그래픽노블 판매량이 공개됐습니다. 수퍼히어로 그래픽노블을 제외한 전체 판매량은 7월에 비해 늘어났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로 비교해도 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책 소비가 늘어난 것 아니냐는 추측을 가능하게 합니다. 

 

* 일본만화 : <히로아카>에 무릎꿇은 원피스

 

 

일본만화 판매량은 여전히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가 1,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간인 <귀멸의 칼날> 15권이 3위를, <젤다의 전설> 신간이 5위를 차지했고, 이토 준지의 <맹점의 비너스>가 8위를 차지했습니다. 눈에 띄는 건 <원피스> 신간인 94권이 10위에 턱걸이로 진입했다는 점입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3권조차 이기지 못했습니다. 20년간 이어온 <원피스>의 아성이 북미에서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 오리지널 그래픽노블: 엄브렐러 아카데미 승승장구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제작된 <엄브렐러 아카데미>가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그래픽노블 판매량 1,2,3위가 모두 1만권을 넘으면서 굉장한 인기를 보이고 있고, 5위 안에 세 작품이 <엄블렐러 아카데미> 시리즈입니다. 2위를 차지한 <마치>는 올해 7월 사망하기 전까지 33년간 애틀란타에서 하원의원을 지낸 존 루이스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존 루이스 의원은 미국 민권운동가로 오래도록 활동하며 있었던 일들을 정리해 발표한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이미 2013년에 발매되어 총 3권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존 루이스 의원의 사망과 BLACK LIVES MATTER 운동과도 얽히면서 높은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 수피히어로 그래픽 노블 : 명불허전 스타워즈

 

DC가 지배하던 수퍼히어로 그래픽노블 세상에 오랜만에 마블의 1위작품이 등장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스타워즈>였습니다.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카일로 렌>이 5,109권을 판매해 1위를 차지했고, 여전히 <왓치맨> 2019년 에디션이 2위를, <배트맨: 롱 할로윈>이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크 호스 코믹스에서 발간된 인디게임 원작 그래픽노블 <컵헤드> 1권이 9위를 기록한 점이 DC와 마블 틈바구니에서 눈에 띕니다.

 

모든 자료는 데이터 전문 기업인 NPD 북스캔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