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니 작가가 신작 “도화도아”로 네이버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 서로 다른 작품을 동시에 선보이게 됐다.


 

네이버웹툰에서 <철벽! 연애 시뮬레이션>으로 데뷔해 <구구까까>에 이어 <힙한남자>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혜니 작가가 <힙한남자>를 연재중인 가운데 카카오페이지에서 <도화도아>를 공개했습니다. 양대 플랫폼이라고 불리는 네이버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 동시에 두 작품을 연재한 작가는 혜니 작가가 최초입니다.

 

물론 카카오페이지의 경우 사전 제작을 많이 해 두고 연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도화도아>의 경우 미리보기 6화를 포함해 총 8화만이 공개되어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발행은 카카오페이지의 자회사인 연담이 맡았고, 웹소설 원작이 아닌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한 작가가 스튜디오를 운영하지 않는 한 동시에 두 작품을 그리는 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하고, 아마도 예전에 제작을 완료해 둔 작품이 이번에 서비스되는 것이라는 추측이 가장 적절해 보입니다. 혜니 작가의 <힙한남자>는 11월 6일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했고, <도화도아>는 카카오페이지에서 12월 13일 연재를 시작해 오늘부터 감상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