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웹툰 플랫폼 업체의 논란성 성인 웹툰 마케팅 문제 제기

다음 만화속세상 및 네이버등 댓글 시스템이 달려 있는 웹툰 플렛폼 업체들의 가장 큰 걱정꺼리는 불법적인 스펨글들입니다. 그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성인영상’들에 대한 불법 광고 입니다. 최근 이와 같은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웹툰 업체가 있어 많은 관계자 분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되는 조난! 에로로 작품의 부제 ]

 


[ 다음 만화속세상에 등록되는 홍보 댓글 ]

 


[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에 등록되는 홍보 문구 ]

 

불법 홍보글 마케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선정적인 댓글 작성. 작성시 웹툰 이름을 직접적으로 노출 시키지 않습니다. 페이스북과 같은 장소에서는 단축주소를 사용하여 문제 발생시 바로 관련 주소를 삭제하고 있습니다.

2. 가상의 웹툰 플랫폼 제목 인 ‘ㅁㅁ툰’ 유도 후 실제 검색시 특정 한 블로그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블로그는 특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3. 모든 주소들은 한 플랫폼 업체로 연결이 됩니다.

 

더 큰 문제는 이 서비스 업체가 결코 작은 업체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현재 에이젼시들을 통해 정식으로 라이센스를 획득한 상태이며, 실제 재미있는 작품들도 다수가 포함되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작품들을 포함하여 단순히 회원수 유치를 위해 눈쌀을 찌푸리게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라는 사실에 더욱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홍보 방식을 자제하기를 부탁드리면서 가지고 있는 좋은 웹툰들을 좀더 유익하게 활용하기를 기원해 봅니다.

 

추가, 이 업체는 작년에 마케팅 방법으로 문제가 되었던 업체가 아닌 신생 플랫폼 업체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