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한국저작권위원회·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콘텐츠산업 불공정 행위 개선 위한 유관기관 협업체계 본격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산업 내 불공정 행위를 예방하고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지난 15일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서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발표하였습니다. 지난달 30일 문을 연 한콘진의 콘텐츠 공정상생센터는 전문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콘텐츠산업에서 발생하는 불공정 행위에 따른 분쟁 해결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침입니다.

 

[ 콘텐츠공정상생센터 조직 구성 ]

 

이번 협약에 따라 콘텐츠 공정상생센터로 접수되는 저작권 분야의 불공정 거래행위는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상담센터와 협력해 분쟁 해결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예술 활동 시 발생하는 불공정 행위의 경우 예술인신문고를 운영하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협조해 피해 구제 처리를 지원합니다.

 

콘텐츠 공정상생센터는 콘텐츠산업 내 발생하는 기업 간 불공정거래에 대한 피해 신고 접수 및 법률 상담, 전문가 자문을 통한 개선 권고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표준계약서 확산, 공정상생 모델 발굴 등을 통해 공정한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설 예정입니다.

 

[ 연관 기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공정상생센터’ 운영, 콘텐츠 불공정 거래 피해를 신고해 주세요”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