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웹툰산업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MOU 체결 – ‘가우스전자’, ‘위대한 캣츠비’ 모바일 게임 제작 합의


[ 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우) 웹툰산업협회 임성환 이사장 ]

 

(사)한국웹툰산업협회(KWIA)는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와 지난 22일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밝혔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웹툰과 게임 산업에 있어 실제적인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에이전트 역할을 수행하기로 하며, 유명 웹툰과 연계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VR콘텐츠 개발 등 현실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이번 MOU의 초기 성과로 곽백수 작가님의 ‘가우스전자’와 강동하 작가님의 ‘위대한 캣츠비’가 모바일 게임 제작을 시작하는데에 합의하였습니다.

 


[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되는 좌) 가우스전자, 우) 위대한 캣츠비 ]

 

이와 함께 향후 문화콘텐츠 관련 협회 회장단들의 연례 모임을 만들어 대한민국 문화융합콘텐츠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합의 하였습니다.

한국웹툰산업협회 임성환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웹툰 및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무엇보다 문화융합콘텐츠 개발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강조하였습니다.

이번 양 협회의 업무 협약을 통해 양 컨텐츠가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